#에드센스 keshi 국적/인터뷰 번역/keshi는 원래 간호사였다?/keshi 2soon/keshi atlas,summer... + 같이 영어공부해요!!
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구고마/덕질하는 구고마

keshi 국적/인터뷰 번역/keshi는 원래 간호사였다?/keshi 2soon/keshi atlas,summer... + 같이 영어공부해요!!

by 앨리의 구고마 2020. 4. 20.
반응형

여러분은 그런 경험 있으신가요?

 

처음에 주위 사람들이 아무도 모르는,

심지어 음원 사이트에 검색해도 결과가 없는 무명가수를 좋아하게 되었을때

이기적이긴 하지만 나만 알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한적...

 

저는 keshi가 딱 그런 케이스예요. 

(ke$ha 언니말고 keshi 맞아요!)

하지만 나만 알고싶던 가수에서 이제는 공식 유뷰브 음색 천재로 자리잡은 keshi!

이왕 이렇게된거 그냥 오늘은 keshi 인터뷰를 번역해보며

keshi에 대한 덕질의 결과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하하;;

 

keshi가 원래 간호사였다? keshi가 좋아하는건 햄버거?

인터뷰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

 


1. 국적, 나이

 

흔히 알려진 사실은 미국에서 태어난 베트남계 미국인인데요

인터뷰 내용을 보니까

"I am Vietnamese, so I mean I enjoy my Viet food and everything."

자신이 베트남 사람이라고 말하네요.

그리고 나이는 1994년생, 한국나이로 27살이예요.

 

 

2. 햄버거 팬

 

I love Shake Shack Burgers. I don’t know if you have Shake Shack in LA, but man Shake Shack is bomb.

요즘 한국에서도 굉장히 핫한 쉑쉑버거를 좋아한다고ㅎㅎ

쉑쉑버거 원래 스펠링은 Shake Shack 앞 뒤가 달라요.ㅋㅋ

bomb은 폭탄, 폭탄을 투하하다, 흥행에 대 실패하다 이런뜻도 있지만

정말 멋있다!, 굉장히 좋다!의 뜻도 있어요.

여기서는 후자의 의미로 쓰였네요.

 

I’m an In-N-Out fan!

바로 뒤에 또 인앤아웃 팬이라고.ㅎㅎ

인앤아웃도 햄버거 프랜차이즈인데

인앤아웃은 냉동재료 안쓰고 당일 공수한 신선한 재료를 쓴다고 들었어요.

keshi는 쉑쉑도 좋아하고 인앤아웃도 좋아하고 햄버거를 정말 좋아하나봐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인앤아웃 팬!!

 

인앤아웃 버거

 

 

3. keshi의 직업은 간호사?

 

Q: Do you pursue music full-time or do you have another job?

A: I do have a full-time job, but I like to keep them separate.

I’m an RN(registered nurse), but I’m looking to make music full-time.

직업으로 음악을 하는건지 아니면 다른 일을 하고있는지 물어보네요.

그에대한 대답으로 I do have a full-time job.

do와 have는 둘다 동사인데 왜 같이 쓰였지?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여기서 do는 조동사로 지금 이미 full-time job이 있음을 '강조'하기 위해 쓰인것이랍니다.

"I'm an RN"

Registered nurse라고 하면 간호사 시험에 합격해서 법적으로 RN 칭호를 받은 공인 간호사를 말합니다.

하지만 full-time으로 음악을 하고싶다고 하네요.

2년이 지난 지금은 꿈을 이룬것 같아요ㅎㅎ

 

 


대부분의 사람들이 keshi의 summer나 2soon을 듣고 입덕하게 된것 같은데

제가 본격적으로 keshi 노래에 빠지게 된건  atlas 랍니다.

그럼 이 세 곡에 대해 간략히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1. 2soon

너를 잊으려고 매일 술을 마시다가 술병이 났어.

다른 여자들이랑 취해도보고 호텔에서 거짓 사랑을 나눠도

난 계속 니가 보고싶어.

fuck it up, laugh it off and I lost you

난 완전히 망했어, 그냥 웃어넘겨버려. 널 잃었구나...

If I pull through, is it too soon?

내가 회복하기에, 아직은 너무 이른가?

제목의 2soon은 바로 keshi가 널 잃은걸 망연자실해하면서

너를 잊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기에는 너무 이르다는 뜻이 담겨있네요.

keshi 특유의 언어유희가 잘 나타나는 가사인것 같아요.

 

 

2. Summer

저는 이 노래에 담긴 이야기를 듣고 결국 눈물을 보였다는ㅠㅠ

Summer은 학창시절 진학때문에 멀리 떨어지게되어

결국은 헤어질걸 알면서도 사랑했던 여자친구와

마지막으로 보냈던 여름을 생각하며 쓴 곡입니다.

 

Three months is all we got

3개월이 우리의 전부였어

Try not to fall in love

사랑에 빠지지 않으려했어

Don't think I've had enough, but I said it's fine by me

충분하다고 생각하진 않았어. 하지만 나름은 괜찮다고 생각했지.

Feel like Summer but I don't wanna miss you

여름이 온것같아. 하지만 난 너를 떠나고싶지 않아.

 

 

3. Atlas

약간의 기계음이 섞인 도입부가 너무나도 마음에 드는 곡입니다.

I can't take it

더 이상은 견딜 수 없어.

I can't take it anymore 하면 엄청 화가났을때 "더 이상 못참아!!"라는 뜻입니다.

Tried I'm falling to my knees

이젠 무릎을 꿇는것도 지겨워

I'm weighted

몸이 무거워지고 있어

Carry me home like you used to

니가 언제나 그랬듯, 나를 집으로 데려다줘

 

 


 

Keshi는 딱 봤을때 목소리와 이미지가 너무나도 매치되지 않지만

보이스 덕분에 감정 전달이 너무 잘되는 느낌이 있어요.

이별과 사랑, 그리움이 잘 묻어나는 노래라 약간 새드한 분위기이긴 한것 같아요.

음색 좋은 가수를 찾고계신다면 Keshi 200% 추천합니다!!

 

인터뷰 내용은 From the Intercom에서 봤구요

내용이 너무 길어서 일부분만 소개했는데

풀내용 원하시만 홈페이지에서 keshi인터뷰 부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