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센스 유학준비 (환전꿀팁편)/리브,토스로 환율 우대받아 환전해요!
본문 바로가기
비행기탄 구고마

유학준비 (환전꿀팁편)/리브,토스로 환율 우대받아 환전해요!

by 앨리의 구고마 2019. 8. 28.
반응형

집이 창원인데 학교에서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라네요ㅠㅠ

어쩔수 없이 서울로 출발. 친구집에서 자고 공항철도타고 공항 갑니다. 그런데 이게 다행이었어요. 토스 환전을 할 수 있었거든요.

 

여기서 환전 꿀팁!!

환전하는 은행마다 환율우대 정책, 수수료 때문에 환전 금액이 달라요. 똑같은 10만원을 환전하면 어떤 은행에서는 100달러로 바꿔주는데 다른 은행에서는 90달러로 바꿔줄 수 있다는 말이죠. 실제로 농협과 국민은행 두 군데에서 환전 금액을 비교해보았는데 농협이 조금 더 비쌌어요. 그래도 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큰 금액을 환전하실 경우 미리 확인해보고 가시면 좋을듯해요.

저는 항상 해외여행 갈때 국민은행 리브 앱을 사용했어요. 국민은행에서 계장님께 직접 여쭤봤는데 국민은행에서 직접 수령하는것보다 국민은행 '리브'어플을 이용해 환전을 하고 국민은행에 가서 돈을 바꾸는게 수수료가 더 적다고 말씀해 주셨어요ㅎㅎ

 

리브 환전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리브'라고 검색한 후 어플을 다운받고 환전을 터치해서 환전 금액을 입금하고 환전을 신청해요. 본인의 가상계좌를 알려주면 거기로 30분 내에 돈을 입금합니다. 계속해서 30분 내에 돈을 입금하지 않을 경우 리브 환전이 제한될 수도 있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리브로 환전을 할 경우 하루 최대 100만원을 넘길 수 없어요. 100만원을 넘길 경우 나머지 금액은 국민은행에서 따로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환전하거나 다음날 또 환전신청을 해서 수령하면 돼요.ㅎㅎ

이럴 경우 며칠에 걸쳐 환전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리브에서 환전할경우 달러는 90%환율 우대가 되고 당일 신청해도 당일 수령할 수 있어요^^

엔화도 마찬가지로 당일 수령가능해요.

다른 은행은 보통 80%였는데 리브 90% 너무 좋아요!!! (광고가 아니라 솔직 후기입니다)

그리고 리브가 8월 31일까지 외화무료배송서비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수시로 있는것 같으니 여행/출장/유학 전 미리 확인해보시고 가면 좋겠죠?

이렇게 환전을 다 하고 공항으로 갔어요. 그런데 갑자기 삼촌이 용돈을 입금해주신거예요!!!(우와 삼촌최고 XD)

그래서 급히 인천공항에서 환전해야할 일이 생겼죠

인천공항에서는 환율 우대 100%로 환전을 신청할 수 있어요. (단 토스 어플 이용 최초 1회 한함)

바로 토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토스 어플을 설치해주시고 우측 하단 전체 메뉴에 들어간다음 '여행'카테고리의 환전을 찾아 신청하는거예요.

사실 저는 이 사실을 알고있었는데 당일 환전을 한다는게 불안해서 환전을 미리해간 케이스예요. 환전이 이렇게 쉬웠으면 전재산(?)다 토스로 환전할걸 그랬어요ㅠㅠ

 

수령은 인천공항 지하 1층에 있는 KEB하나은행에서 하실 수 있어요! 공항에 환전소가 많고 하나은행도 여러군대 있지만 환전 수령은 지하 1층 하나은행밖에 안돼요.

(직접 1층 하나은행에 가서 여쭤보고 확인했어요)

줄이 길 수도 있으니 시간 촉박하지 않게 미리 준비하세요~(저는 15분정도 기다렸네요)

에스컬레이터타고 지하 1층으로 쭉 내려가면 옆에 공차가 보여요. 거기서 앞으로 쭉 더가면 긴 대기줄이 보여요. 거기가 바로 하나은행!

 

이제 당분간 공차 못 먹을줄 알고 공차도 먹었는데 미국에 버블티열풍이 불어서 (미국에서는 BOBA라고 해요) 공차, 유차, 이팡 등등 한국보다 더 많은 브랜드의 보바가 있었어요ㅋㅋ

타이완계 미국친구랑 공차가 타이완꺼다 한국꺼다 얘기하다가 인터넷 찾아봤는데 타이완꺼였는데 한국꺼다라는 말도 있고 완전 한국꺼다라는 말도 있고 잘 모르겠는데 혹시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궁금해요ㅎㅎ

 

토스환전 너무 쉬웠어요. 환전 필요할때마다 해보고 싶었는데 주로 대구, 김해(부산)공항을 이용하니 인천국제공항을 갈 일이 없었다는(사실 공항갈 일이 잘 없는거ㅋㅋ)

 

저는 두달치 생활비, 여행경비, 식비 등 다 한국에서 환전해서 간 케이스예요. 큰 금액이라 불안하지만 미국에서 환전하면 수수료 많이 붙을것 같고 그렇다고 비자나 마스터카트 써도 수수료 많이 붙을것 같아서 공책에 착실히 지출내역 잘 기록하면서 썼어요. 나중에 환율 많이 올라서 미리 환전안하고 한국카드 쓰던 친구들은 엄마한테 돈 아껴쓰라고 전화왔다네요ㅋㅋ 실제로 카드 수수료는 얼마 안되지만 환율이 너무 올랐어요ㅠㅠ특히 요즘 무역전쟁이랑 화이트리스트 때문에ㅠㅠ 빨리 잘 해결되어야 할텐데ㅠㅠ

 

여러분도 잘 알아보시고 환율 우대 많이 받아서 기분 좋은 여행하세요~~

제가 모르는 또다른 꿀팁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비행기탄 구고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익스피디아 환불/고객센터 연결 팁  (1) 2020.03.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