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센스 익스피디아 환불/고객센터 연결 팁
본문 바로가기
비행기탄 구고마

익스피디아 환불/고객센터 연결 팁

by 앨리의 구고마 2020.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고마예요 :)

요즘 상황이 이러니 눈물을 머금고 항공권 취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ㅠㅠ

 

항공권은 환불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워요.ㅠㅠ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하면 보통 90일 이내에 환불하면 전액환불이 가능하지만

이벤트 항공권이나 다른 여행 사이트를 통해 간접적으로 예매할 경우

환불이 불가한 경우가 많아요.ㅠㅠ

 

저도 익스피디아에서 제주항공을 통해

2월 17일에 사이판으로 가는 밤 비행기를 예매해 놓은 상태였어요.

(이때까지 코로나 확진자가 30명이 되지 않았었어요.)

그런대도 비행기를 탈 수 있을지, 혹여나 인종 차별을 당하지는 않을지,

돌아오면 격리되지 않을지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막상 사이판에 도착하니 인종차별 그런거 하나도 없었어요.)

 

그래서 일단 무작정 익스피디아에 전화를 걸어보았답니다.

환불규정이라도 확인해보자는 마음에.

그리고 사실 100% 환불이 가능했다면 바로 취소했을거예요.

하지만 그렇게 되지 않았기에 결론적으로는 사이판 여행 잘 다녀 왔답니다. ^^

 

그럼 제가 익스피디아 전화 연결 과정부터 환불 규정까지

확인한 내용들 소개해 드릴게요!

 


 

익스피디아에 전화를 해보니 전화가 바로 연결되지 않았어요.

2월 초였는데 당시에도 코로나 때문에 문의가 많았나봐요.

보통 1시간 정도 기다리면 연결이 된다고 하지만 저는 40분 만에 연결에 성공했어요!

중요한 점은 바로 연결이 되지 않더라도 받을때 까지 끝까지 수화기를 들고 있어야한다는 사실!!

1시간동안 기다릴 각오로 이동중에도 계속 연결음을 듣고 있었어요.

하지만 또 언제 연결될지 모르니 계속 집중해야해서 한편으로는 신경쓰여요.

저도 40분만에 갑자기 연결이 되어서 깜짝 놀랐거든요. ㅎㅎ

그리고 연결음 뿐만 아니라 팝송도 나오고 잠시후 연결된다는 말이 반복되는데

진짜 잠시 후 연결되는게 아니라 그냥 반복적인 패턴 같았어요.

 

콜센터 직원분들도 과도한 업무에 지치실 뻔도 한데 친절하게 상담을 잘 해주셨어요.ㅠㅠ

전화 연결이 늦어지는게 그분들 잘못은 아니잖아요.ㅠㅠ

전화를 받을때 우리도 친절하게 하면 좋을것 같아요.ㅠㅠ

 

본론으로 들어가서 환불은?

규정상 환불 불가이지만 상황이니 이러니

출발 하루 전날까지는 항공권 가격 21만원 중 9만원은 환불이 된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하지만 환불 되기까지 최대 90일이 걸릴수도 있다는점!

 

저는 익스피디아 연결 제주항공이어서 이렇게 내용을 전달받았고,

다른 항공사이면 규정이 다를수도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제 생각으로는 익스피디아를 통해 타 항공사에서 항공권을 예약할 경우

항공사에 전화하면 익스피디아에 문의하라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그래서 익스피디아에 먼저 문의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정말 친절하게 잘 상담해 주십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영업시간은 아침 9시 부터이니,

오래 기다리시는 분들은 아침9시에 바로 전화하면 좀 더 빨리 연결할 수 있을것 같아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칠게요 :)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