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센스 넷플릭스 영어공부1/블라인드 러브/Love is Blind/넷플릭스 추천/생활영어문장/하루 10문장
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 구고마/넷플릭스 영어공부

넷플릭스 영어공부1/블라인드 러브/Love is Blind/넷플릭스 추천/생활영어문장/하루 10문장

by 앨리의 구고마 2020.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앨리양 입니다 :)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이상 안쓰면 계속 까먹게 되잖아요.

저는 꾸준히 일상생활 속에서 영어를 접하려고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그런데 또 일부러 막 공부해야지~~ 하면서 신경쓰면 그것도 은근히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하는 방법은 자연스럽게 좋아하는 미드를 보면서 영어를 계속 듣는거예요.

여기서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부담가지지 않고 재미있게' 랍니다.

무엇이든 압박감 속에서 많이 신경을 쓰다보면 작심삼일을 넘기가 힘들잖아요.

재미있는 장르의 미드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골라서 꾸준히 몇 번을 보면 또 그것만큼 좋은 공부도 없는것 같아요.

하지만 그냥 보면 공부가 안되겠죠?

 

그러면 저는 어떻게 넷플릭스로 영어공부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그 전에 먼저 넷플릭스로 영어 공부를 더 편하게 하기 위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과 제가 좋아하는 미국 TV 프로그램을 알려드릴게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https://happysinisini.tistory.com/8

 

넷플릭스 추천1/넷플릭스로 영어

오늘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컨텐츠는 바로 연애실험 : 블라인드 러브 (Love is Blind) 입니다! 블라인드 러브는 넷플릭스에서 자체제작한 데이팅 리얼리티 TV 시리즈예요. 2020년 2월 총 3주에 걸쳐 10화의 에피소..

happysinisini.tistory.com

 

순서는 먼저 좋아하는 컨텐츠를 고릅니다. 너무 전문적인 내용의 미드(예를들어 슈츠, 그레이 아나토미 등등) 보다는 일상 소재나 실험 프로그램 같은것들이 훨씬 유용한 표현을 접하기 좋아요!

 

다음 저 같은 경우는 한글 자막을 켜놓고 영어문장을 듣습니다. 안들리면 들릴때까지 3번정도 반복해서 들어요.

그래도 안들리면 한글자막을 영어 자막으로 바꿉니다. 그러면 귀를 여는데도 좋고 연음이나 축약형 등 이미 다 알고 있지만 잘 안들렸던 표현을 알 수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공책에 새로 배운 원래 문장을 쓰고 그 옆에는 한글 해석을 씁니다.

5번 정도 읽고 내 입에 착 감기면 자막을 다 끄고 영상 속의 캐릭터가 대사를 할 때 나도 같이 말해봅니다.

 

듣기, 말하기, 단어, 관용어 등 한번에 배워 내 영어를 훨씬 더 세련되게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예요!

(저의 경우는 이런 순서로 하고 있지만 이 방법이 맞지 않다면 계속 방법을 바꿔가며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렇게 하면서 한 시즌을 볼때마다 공책 한 장을 채웁니다. 모든 문장을 다 적게되면 콘텐츠를 보는데 재미를 잃을 수가 있어요. 그래서 보다가 와 쌈박하다! 라고 생각되는 문장 20~30개만 적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자기전에 복습~~

일주일, 한달 뒤에 또 복습~~ 하면서 마치 자신의 18번 말이었다는듯 익숙해지도록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이 대사를 써야하는 경우가 있으면 과감히! 쓰시고 내꺼라고 생각했는데 바로 말이 나오지 않는다면 다시한번 공책을 보시고 하면 자신감도 업되고 좋겠죠?ㅎㅎ

 

 

저는 처음에는 '연애실험: 블라인드 러브'라는 실험 프로그램을 보고 연습을 했답니다.

제가 배운 문장들을 먼저 적어볼게요!


1. My relationship with Barnett was just a flirtatious situation. 

   지금껏 바넷과의 사이는 가볍게 떠보는 사이라 생각했어요.

 

2. It's a breath of fresh air to be accepted by Jessica for me.

   제시카가 절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기분 좋죠.

 

3. Where's your mind at?

   당신 생각은 어때요?

 

4. I feel like I'd rather just walk away from this.

   그냥 여기서 사라지고 싶어요.

 

5. Obviously, Day1, I've been like Mark, Mark,...

   첫날부터 나는 그랬죠. Mark, Mark,... (첫날부터 마크가 마음에 들었다는 뜻)

 

6. That's just been it, You know?

   그냥 계속 그랬어요.

 

7. I would be doing myself a disservice if I didn't pursue relationships like I came here to do.

   내가 여기 온 목적대로 하지 않으면 스스로에게 못할 짓을 하는거잖아요.

 

8. I get it, you wanna weigh out all your options and be certain.

   모든 선택권을 고려해보고 확신을 갖고싶은건 이해해요.

   (weigh out: 고려하다)

 

9. I definitely don't want to jump the gun.

   난 너무 성급하게 하고싶지 않아요.

   (jump the gun: 성급하다)

 

10. It's worked in different ways for me. 여러 마음이 들었어요.


오늘 문장은 '블라인드 러브' 시즌1의 2화에 나오는 대화들이었어요.

주로 제시카와 마크가 한 말들이네요.

시즌을 끝까지 보고 나면 제시카와 마크가 처음부터 했던 말들이 이해가 되기도 하고, 마음이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해서 재밌네요. ㅎㅎ

 

 

Love is Blind

제가 미국에서 만난 사람들 중 한국 이민자들은 영어를 굉장히 잘했어요.

그런데 물론 애기때가서 영어를 한국어보다 잘 하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또 20대에 갔는데도 노력으로 네이티브 처럼 만든 친구들도 많이 봤어요. 

물론 듣기의 귀가 20대 이후로 늘지 않는다고는 말하지만 노력하면 안되는건 없다고 생각해요!

 

영어 공부 열심히 해서 여행가서는 내가 할말은 내가 다 한다! 로망 함께 실천합시다!

 

다음 편에서 더 유익한 영어표현으로 찾아올게요~~

https://happysinisini.tistory.com/13 (다음글)

 

넷플릭스 영어공부2/Love is Blind/넷플릭스 추천/블라인드 러브 줄거리(스포있음)/미국문화

Episode1. 사랑에 눈이 멀까요? 사진과 함께 줄거리를 풀면 더 재밌을 것 같은데 저작권 문제때문인지 화면 캡처가 먹통이다. 처음 알았는데 엄청 신기한 기능이다.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에서 해도 마..

happysinisini.tistory.com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