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센스 블로그 30일/Q&A/행복한 일을 찾아봐요-에드센스 승인결과
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구고마/Seize the Day

블로그 30일/Q&A/행복한 일을 찾아봐요-에드센스 승인결과

by 앨리의 구고마 2020.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월요일도 몇시간 남지 않았네요ㅎㅎ

다들 행복한 한 주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이번주 목요일부터는 황금연휴이니깐!

 

저한테는 한 달 사이에 무척 많은 일들이 일어났네요.

꼼짝없이 집에만 있어야 하는 상황이라

줌, 마이크로 소프트 Teams, 블랙보드 등

안 써본 화상 회의 프로그램이 없을 정도랍니다ㅋㅋ

블로그 도움 많이 받았구요

 

기쁜일 슬픈일 다 일어났지만 긍정의 왕으로 살기위해

좋은 글을 많이 읽고 예쁜 생각들을 많이 할 수 있었어요.

물론 블로그의 힘이 컸구요

 

그리고 요즘 거리두기 하면서 친구들 없이 쓸쓸하게 지냈는데

(저는 심지어 평소에 룸메이트랑 같이 지낸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정말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난것 같아서

너무 행복해요.^^

 

그러고 보니 3월 27일에 블로그를 시작했으니까

오늘이 딱 한 달이 되는 날이예요~~

누적  방문수가 5000명이 넘었어요~~

 

다른 분들이 이런 기념적인 날에 Q&A 세션을 하는걸 보고

아 나는 언제해보나... 내심 부러웠는데

오늘은 나름 역사적인 날이니까

저도 한번 해보려구요ㅋㅋ

지금까지 저에대해 궁금했던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

 

ex)

Q. 왜 블로그 이름이 앨리의 구고마 인가요?

저 영어 이름이 Ellisa 인데 친구들이

 

앨리의 구고마

제 이름이 어렵다고 그냥 앨리로 부르거나 GG(Green Girl)로 불러요.

 

사실 레바논 친구들한테 Ellisa는 인기가 굉장히 많답니다

Ellisa가 레바논에서 엄청 유명한 가수인가 보더라구요

그 덕택을 좀 많이 봤죠ㅋㅋ

덕분에 이름도 저렇게 아랍어로 써주고ㅎㅎ

 

다른 친구들은 잘 기억을 못해서 그냥 쉬운 앨리로 했고

구고마는 제가 고구마(그런데 어렸을때 부터 구고마라고 불렀어요ㅋㅋ)를 좋아하니깐

 제가 구고마만큼 좋아하고 애정이 있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으로

'앨리의 구고마'라고 지었어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셔서

감동적인 얘기, 솔직한 얘기들 많이 나눠주시고

또 제가 좋은 글들을 많이 읽게 해주셔서

블로그가 정말 사람 손길이 느껴진는 재미있고 따뜻한 곳이 된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그래서 혹시 뭐라고 불러야할지 모르겠으면 그냥

앨리라고 하셔도 돼요ㅎㅎ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 결과를 가지고 왔는데요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지 2주가 약간 지났을때 신청을 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사진처럼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서 거절당했어요.

 

구글 애드센스

 

그런데 이유를 찾아보니까

넷플릭스 드라마나 배우들 소개할때 넣었던 저작권이 있는 사진,

프로그램 소개할때 걸었던 링크, 인스타그램 링크같이 외부 링크가 있으면

애드센스 승인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링크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아서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ㅠㅠ

저는 처음에 그런거 아무것도 모르고해서...

 

(수정할게요!! 저는 그렇게 들어서 링크를 지우니까 정책 위반이 사라졌는데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고 하니 제꺼 보시고 정성들여 걸어놓은 링크 지우지 마시고

혹시라도 방법을 찾아보시다가 안되면 참고만 해주세요)

 

그래서 게시물을 좀 수정해서 지지난주 금요일에 다시 신청했더니

오늘 메일로 '코로나 때문에 승인이 불가하다'고 답장이 왔네요.

그런데 사실 저는 이 메일을 보고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1) 적어도 저작권이나 링크 문제는 잘 해결되었구나

2) 무한 검토의 굴레에 빠져서 이렇게 이웃님들과 정이 만이 든 블로그를 버리고

새로 블로그를 개설할 일은 없겠구나

 

 

그러니 코로나 때문에 승인 불가하다는 메일을 받은 우리

너무 실망하지 말아요.

적어도 우리는 무한 검토의 굴레에 빠지지도 않았고

발행한 글 수, 방문자 수 같은 잘 알려진 문제에 걸리지 않는 이상

이 시기가 지나가면 승인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는 사람들이잖아요!

 

 

 

이상 사적인 얘기들을 주저리 주저리 해보았네요 핫핫

그동안 제 글 보고 재밌다고 말씀해주신 분들,

이런걸 알게되어 좋았다고 해주신 분들,

그림 그리기 힘들었지만 그림 그린 노고를 알아주신 분들께

정말정말 감사합니다.ㅠㅠ

아니었으면 저 지금까지 못했을 수도 있어요.

 

앞으로도 사람 손길이 많이 오가는

정이 많은 블로그로 만들고 싶어요.

그러니 제 게시글에서는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라고 절대 안할테니

이웃님들끼리 마음껏 수다떠셔도 좋아요ㅋㅋ

 

블로그나 저한테 궁금한점 댓글로 달아주셔도 되고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과학 주제에 대해 댓글로 달아주시면

또 아이디어를 얻어서 재밌게 글 작성해 볼게요!!

 

 

-이상 30일 동안 매일 포스팅 하게 되어 신난 앨리의 이야기 끝-

 

♥모두 맛저하시고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