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센스 프랑스 생활 요즘근황/다시 블로그/블로그 운영 질문들 (도와주세요)/카카오계정 연동
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구고마/Seize the Day

프랑스 생활 요즘근황/다시 블로그/블로그 운영 질문들 (도와주세요)/카카오계정 연동

by 앨리의 구고마 2022.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

라고 시작해서 어떤 말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유뷰버 이연님의 영상을 봤는데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트레이닝을 하기 가장 좋은 곳이 블로그라고 하셔서

마침 티스토리도 만들어놓은게 생각이나서

큰맘먹고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저의 이웃님들은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계실까요?

다시 좋은 이웃님들을 많이 만날 수 있을까요? 이런 생각을 하면 설레기도 하고 그러네요ㅎㅎ

 

떨리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다시 들어와보니 블로그를 쉰지 거의 2년이 되었네요

한창 이웃님들도 많이 만들고 왕래하며 재밌게 했던것 같은데

사업도 시작하며 법인설립하고, 지원들도 생기고, 프랑스에 오고

너무 정신이 없어서 예약글만 잔뜩 발행해놓은 채로 블로그 운영을 접게 되었습니다.

완성되지 않은 예약 발행글을 보고도 따뜻한 댓글 많이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첫 포스팅에서 생각나는 주제들 몇가지...

 

다시 시작하려고 하니 걱정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네요

 

1. 글쓰기

생각을 정리하려고 노션과 한글파일, 블로그에 글을 썼었어요 (2년전까지는)

다시 열어보니 내가 이런 글을 썼나 싶을 정도로 지금 생각하면 못 쓸것만 같은 글들이 보이네요

역시 사람은 항상 발전하려고 노력해야하나봐요

발전하지 않으면 쇠퇴한다는게 확 와닿는 순간이었어요

켈리최님의 유튜브를 봐도 직장인이 2-3년 후에 자기 발전을 멈춘다고 하시더라구요

대학교를 열심히 다니며 교양수업도 듣고, 법이 무엇인가? 몰리에르는 어떤 사람인가? 이런 생각들을

마구마구해야 역시 뇌가 말랑말랑해지나봐요

글쓰기 실력을 늘리기 위해서 책도 많이 읽고, 생각도 많이 하고, 블로그도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무엇보다 글도 직접 쓰며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2. 블로그 욕심

블로그를 하면서 누구나 다 말씀하시는게

애드고시, 방문자수, 수익 등등 인것 같아요

 

블로그를 하면서 전공을 살린 양질을 글을 쓰려고 했어요

그림도 직접 그리고 공부도 많이 하면서

그러다보니 한 포스트를 작성하는데 2~3시간이 걸리고

경제, 재태크 분야가 아니니 방문자수는 많이 안오르고

에드센스는 코로나때문에 소식도 없고

 

그래도 지금와서 다시보니 뿌듯한 글들이 몇개 있네요

그리고 2년을 쉬어도 일 방문자수가 30~50명이 유지되고 있으니 

블로그 처음 시작하고 일주일간 방문자수 이것보다 낮았는데... 생각하면

해볼만한 용기가 생깁니다!

 

3. 도대체 어떻게?

 

다시 시작하기 전에 이것저것 조금씩 알아봤어요

 

블로그에 에드핏을 달아놓았던것조차 까먹고 있었네요

에드센스를 신청하려면 애드핏이 없으면 좋다는데

구글/네이버에 애드핏 없애기, 애드핏 제거, 애드핏 해제 다 검색해봐도

도대체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어서 아직도 해제를 못하고 있네요...

혹시 아시는분 도와주세요ㅠㅠ

그리고 요즘 에드센스는 빠르면 하루만에도 승인이 된다는데 진짜 그런가요?

 

옛날에 HTML 편집하고, 키워드 찾고 이런걸 다 어떻게 했나 모르겠네요

다시 열심히 공부해봐야겠어요

 

에드센스 신청 페이지

이 페이지를 찾는데만 해도 20분이 걸리다니

그리고 요즘(?)은 티스토리도 시작하기 전에 카카토계정 연동을 해야하더라구요?

바뀐게 참 많네요

 

4. 요즘 근황

 

현재 저는 프랑스, 스위스, 독일 3개국 국경지역인 Alsace 지역에 있어요

Vin Blanc 방블랑이라고 불리는 화이트 와인이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고

차를타고 가다보면 와이너리도 정말 많이 볼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앞으로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여행, 음식, 문화 등도 많이 소개하고 싶어요ㅎㅎ

프랑스 알자스 지역

앞으로 블로그에는 여행, 생활, 생각, 공부한 내용들을 공유하며

10~20년 뒤에 돌아봤을때도 뿌듯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어요!

 

 

저는 이웃님들을 블로그를 둘러보러 가봅니다 총총

혹시 애드핏 해제하는법 아시는분,

제 블로그의 애드센스 거절사유를 발견하신분이 계시다면 언제든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할것같아요!

그리고 애드센스는 미공개글수, 애드핏이 있어도 상관 없을까요?

 

항상마무리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ㅋㅋ

여긴 낮인데 다들 좋은 하루, 굿밤 되세요~~

 

 

 

 

 

 

 

 

 

반응형

댓글